정보소식통

서울 아이와 가볼만한곳 1탄 용산편 본문

생활정보

서울 아이와 가볼만한곳 1탄 용산편

기부니좋은날 2019. 12. 3. 10:04

주말에 아이들과 서울에서 가볼만한 곳에 대해 알아볼꺼에요.
이번편은 용산이에요. 용산에는 국립중앙박물관을 비롯해 가볼만한 곳이 많죠.
그렇다면, 어떤 곳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용산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은 아이들과 직접 눈으로 유물들을 보며 시대별 순서대로 역사 공부를 제대로 할 수 있는 곳이죠.
엄청 넓기 때문에 하루 종일 구경하거나 한번에 다 보지 말고 나눠서 볼 것을 추천드려요.
그리고, 박물관 건물 외에도 앞에 거울못과 넓은 공원이 있는 야외 전시실이 있고, 뒷편엔 후원못이 있어요.
또한, 옆쪽에도 태극기광장, 용산가족공원 등 야외 볼거리도 많으니, 시간을 넉넉히 두시고 둘러보시길 권합니다.


휴관일은 매년 1월 1일, 설날, 추석날 당일 그리고 4월, 11월 첫째 월요일이에요.
관람시간은 10시부터이고, 평일은 18시까지지만, 수요일과 토요일은 21시까지에요. 그리고 일요일과 공휴일은 19시까지에요. 그리고, 중요한 관람료는 무료라는 사실. 와우~~ 그렇지만, 기획전시관은 유료 관람이기 때문에 관람권을 구입하셔야 해요.


국립중앙박물관에는 상설전시실 외에도 기획전시실과 어린이박물관이 있어요.
어린이박물관도 무료 관람이고, 상설전시실에 비해 협소하다 보니, 시간마다 인원을 제한해서 입장하고 있어요.
그래서, 미리 예약해야 원하는 시간에 들어가실 수 있답니다.


그리고, 식당은 내부 푸드코트와 외부에 있는 식당 3곳이 있어서 굳이 먹을 걸 싸오지 않아도 되요.
주차요금은 승용차는 2시간 기본 2000원이고 초과 시, 매 30분당 500원이에요. 일일 최대 10000원입니다.
다둥이 3자녀는 50%, 2자녀는 30% 할인 받을 수 있어요. (다둥이카드와 신분증 지참해야 하는 거 아시죠?)

 

어린이박물관 예약 및 자세한 정보는 국립중앙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



용산 국립한글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 앞 거울못을 지나 야외 전시실을 지나면 우측 옆에 특이한 모습의 건물인 국립한글박물관이 보이실꺼에요. 국립한글박물관은 세종대왕의 애민정신을 계승하여 한글의 우수성과 한글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서 2014년 10월 9일 한글날에 개관했다고 해요.

 

국립한글박물관에도 상설전시실 외에도 기획전시실, 한글도서관, 한글놀이터라는 곳이 있어요.
(한글놀이터는 내부천장 공사로 2019.12.09~22까지 휴장이고, 23일날 개방한다고 합니다.)
한글놀이터는 5~9세 어린이와 동반 가족만 관람할 수 있는 곳으로, 한글을 주제로 어린 친구들이 재밌게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곳이에요.


국립한글박물관 관람료도 역시 무료에요. 
그리고, 휴관일은 1월 1일, 설날, 추석날 당일이에요. 
한글도서관은 한글날을 제외한 법정 공휴일은 휴관이에요.
관람 시간은 10시부터이고 평일은 18시까지, 토요일과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문화가 있는날)에는 21시까지 해요.
주차요금은 국립중앙박물관 요금과 같아요. 


더 자세한 정보는 국립한글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