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소식통

12일부터 지하철 단축 운행, 막차시간 확인하세요. 본문

생활정보

12일부터 지하철 단축 운행, 막차시간 확인하세요.

사용자 기부니좋은날 2021. 7. 12. 01:16

12일부터 수도권의 지하철이 단축운행됩니다. 코레일은 11일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조치에 따라 수도권 전철 야간 시간대 열차 감축, 승객 발열측정 등 강화된 방역대책을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12일부터 지하철 단축 운행, 막차시간 확인하세요


적용 대상은 코레일이 운영 중인 지하철 1호선과 3~4호선 그리고 수인분당선·경의중앙선·경춘선·서해선 등입니다.

이들 노선에서 전체 43개 열차의 운행이 중단되거나 운행구간이 단축됩니다. 마지막 열차 시간이 앞당겨지고 밤 10시 이후 배차 간격도 늘어난다. 늦게 귀가하시는 분들 막차 시간 꼭 확인하셔서 낭패 보는일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3호선의 경우 밤 11시15분 대화를 출발해 11시41분 삼송에 도착하는 열차 이후 운행이 중단됩니다. 그리고, 수인분당선도 밤 11시35분 왕십리를 출발해 죽전(다음날 0시29분)에 도착하는 열차도 당분간 운행이 중단될 예정입니다.

 

12일부터 지하철 단축 운행, 막차시간 확인하세요.


게다가 열차표 묶음판매도 중단됩니다. 이에 따라 ‘동반석 4석’ 중 역방향 좌석 발매가 중단되고, 순방향으로 2석만 살 수 있습니다. 자유석승차권도 판매 중지됩니다. 거리두기 2단계부터 이미 판매가 중단된 입석과 단체 승차권 발매는 계속 중지되고, 한 번에 구입 가능한 승차권 매수도 4매로 제한됩니다.

 

서울, 용산 등 전국 41개 주요역에는 순차적으로 발열측정기를 설치해 승객을 대상으로 발열 측정을 시행한다고 합니다. 한국철도 관계자는 “열차 내 마스크 착용과 음식물 취식 금지, 역과 열차의 철저한 소독방역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대중교통 방역지침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열차 내에서 뭐 먹으면 안되고, 항시 마스크 착용해야 하는 것도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12일부터 지하철 단축 운행, 막차시간 확인하세요.


코레일 운영 열차 외에도 서울교통공사(지하철 2·5·7호선 등), 인천교통공사(인천지하철) 등 수도권 전철이 모두 단축운행 등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그러니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밤늦게 지하철 이용하시는 분들은 꼭 코레일 또는 해당 교통공사 홈페이지에서 변경된 시간표 특히, 막차 시간을 미리 확인하기 바랍니다.

 

[출처: 경향신문, https://www.khan.co.kr/national/national-general/article/202107111049001]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